리뷰하는준이

목돈굴리기, "정기적금금리비교" 본문

* 재테크

목돈굴리기, "정기적금금리비교"

리뷰하는준이 2019. 5. 15. 01:33

안녕하십니까? 리뷰하는준이입니다.

제가 요즘 포스팅하고 있는 재테크 글들이 도움이 되고있나요?

 

글솜씨는 아직 많이 서툴지만 열정은 높이 평가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은 많은분들이 고민하시는 적금상품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오늘 날짜 즉 2019년 5월 15일 기준 주요 은행별 적금상품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제가 준비한 자료는 하나은행,KB국민은행,카카오뱅크인데요

베스트 적금상품을 비교해서 금리는 몇 퍼센트인지 우대금리 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만기가 얼마나 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중점적으로 파헤쳐보겠습니다!!

그럼 바로 살펴보도록 할까요??

(급하신분들은 제일 아래 비교자료 표만 보셔도 도움이 되십니다!!)


1. 하나은행 원큐적금

스마트폰 적금으로 비대면계좌라는 사실!!

첫번째로 살펴볼 상품은 하나은행의 원큐적금입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이듯 최대금리는 3.0%까지 보장된다고 하네요

기간은 1년으로 비교적 짧은기간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월납입 금액이 천원부터 20만원이하까지로 제가 직전에 포스팅했던

풍차돌리기에 굉장히 적합한 상품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여기에 함정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최대금리 3.0% 입니다.

최대금리 3.0%에는

예금 가입 전 하나은행 상품, 서비스 마케팅동의 항목 모두를 동의해야

제공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 1.0%가 포함된 금리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대충 읽고 넘어가시는 분들은 처음에 보았던 금리보다 훨씬 낮은

2.0%금리를 보고 당황하실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만기일시지급식 이자방식이기 때문에 중도해지시에는

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되기때문에 그 부분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 KB내맘대로적금

금액이 1만원이상부터 가능하네요 기간도 36개월까지로 하나은행과의 차이점!!

두번째로 살펴볼 상품은 KB국민은행의 KB내맘대로적금입니다.

이 상품같은경우에는 첫번째로 살펴보았던 하나은행 원큐적금과는 다르게

기간이 36개월까지 가능하고 금액도 만원이상부터 가능하다고 하네요

금리는 최대 2.95%로 최대금리만 놓고봤을때

하나은행 원큐적금보다 약 0.05% 낮은 금리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비대면계좌로 생성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우대이율을 적용하는 방식이 상당히 특이하죠?

내 맘대로 선택하는 우대이율이라고 하는것은 위에 나와있는 9가지 방법중에서

6가지 항목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그 항목의 조건충족시에

한가지 종목당 0.1%씩 우대이율을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어떻게 보면 정말 간단하면서도 번거로운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KB내맘대로적금상품의 경우에도 최대금리 2.95%(정액적립식 기준)에

우대이율 0.6%이 포함되어 있는것을 살펴보실 수 있는데요

우대이율을 제외했을때 2.35%이므로 하나은행 원큐적금보다

높은금리를 보이고 있네요

마찬가지로 중도해지시에는 만기이자가 적용되지 않으며,

중도해지이율에 따라 이자가 지급된다고 합니다.


3.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26주 적금도 여기서 가능하답니다.

세번째로 살펴볼 상품은 카카오뱅크의 자유적금입니다.

저는 카카오뱅크의 가장 큰 장점이 편리성이라고 보는데요

그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적금상품 가입이 너무나도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신청하기 - 월납입금액 - 만기설정 이게 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금리 2.3%도 준수한 편으로

우대이율 0.2%도 자동이체만 시켜놓으면 적용되기 때문에

사실상 금리가 2.5%라고 보시면 됩니다.

타 은행과 비교했을때 너무나 간단한 설명!!

카카오뱅크의 자유적금상품 같은경우에는 설명또한 너무나

이해하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복잡하지않죠?

기간은 36개월까지 잡을 수 있어 KB내맘대로적금과 같은 수준이네요

월납입액은 하나은행 원큐적금과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상품같은경우에는 너무 간단해서 설명할게 따로 없을정도예요..

기간에 따라 차이나는 금리

카카오뱅크의 자유적금같은 경우에 만기설정에 따라

금리가 확연히 차이나는데요, 36개월로 만기를 설정했을경우에

2.5% 기본금리에 자동이체 우대이율 0.2%를 더해

2.7%의 금리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1년이상~2년미만 상품으로 할 경우에 앞서 살펴보았던

2.5%의 금리를 적용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3개의 은행별 대표 적금상품을 비교하여보았는데요

어떤가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ㅠㅠ

마지막으로 간략하게 표로 요약해서 보여드릴게요.

 

하나은행 원큐적금

KB내맘대로적금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기본금리(최대)

2.0%

2.35%

2.5%(36개월)

우대이율(최대)

1.0%

0.6%

02.%

합계

3.0%

2.95%

2.7%

최대금리로만 보면 하나은행 원큐적금이 제일 높은 이율을 자랑하네요

기본금리로만 보면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이 제일 높구요!!

이렇듯 최대금리만 보고 달려들었다가 우대이율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낮은금리에 좌절하시는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요..

부디 이 글을 읽으시는분들은 꼭 놓치지 않고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